본문 바로가기
RIT/Information

용인시 청년인턴 면접 질문 후기

원래 시에서 하는 행정체험연수에도 지원을 했었는데 늘 운이 없었는지 떨어졌었어요ㅠㅋㅋ 이번에는 청년인턴을 지원한다는 말에 부서나 업무내용을 살펴보다 DB 관리 부분이 있길래 바로 지원했습니다. :)

 


 

서류에 합격하면 면접일을 먼저 알려주고, 후에 시간을 안내해주는데요! 정해주는 시간에 맞춰서 면접 장소로 찾아가면 신분증을 보여주고 이름표를 받은 후에 앉아서 대기할 수 있습니다.

 

번에 4~5명 정도를 불러서 이동하는데 같이 면접을 보는게 아니고 면접관 세 분과 면접보는 사람 한 명, 이렇게 3:1로 면접을 보고 나머지는 문 밖에서 대기를 합니다.

질문은 면접관 세 분이서 각각 하나씩 하시는데 사실 첫 면접이었다보니까 떨면서 봐서 여섯 개 중에 다섯 개밖에 떠오르지 않네요..ㅠㅠ


순서대로가 아니라 기억나는대로 작성해서 뒤죽박죽입니다!

 

1. 청년인턴 지원동기

2. 부모 말고 내게 영향을 끼친 사람과 이유

3. 용인시의 청년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

4. 성품, 자질, 언어능력 중 가장 중요한 것과 이유

5. 동료들과 의견 갈등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

 

준비해간 부분 외에는 너무 떨려서 생각을 정리할 시간도 못가지고 말을 해서 아쉽네요.. 이번에 붙으면 좋겠지만 만약 떨어지게 된다면 다음 면접에서는 좀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대답해야겠습니다. 조금 아쉬웠지만 첫 면접이 끝나서 후련하고 좋네요!

 

 

반응형

'RIT > Inform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화이자 백신 1차, 2차 접종 후기  (0) 2021.07.20